::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07/06/18 12:46
헌터3:3할때는 테란 한명은 무조건 있어야 할것 같습니다.
초중반의 마린메딕은 정말 강력하거든요. 2저그1테란 2플토1테란이 좋은 조합이 아닐까요?
07/06/18 12:56
태엽시계불태우자님// 전 반대로 저그는 무조건 하나는 있어야 한다라는 생각이 들던데요. 투저그 9드론을 막을수가 있고 오버는 많은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특히나 저글링의 빠른 움직임으로 인한 대응은 여러가지 대처상황에 대응하기 좋죠. 초반 저글링의 움직임은 우리편의 손해를 줄일 수 있고 상대편의 손해를 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죠.
2저그 1테란은 좋지만 2플토 1테란은 모든 유닛이 강력하지만 느리기 때문에 여러가지 대처상황에 대처하기 어려운 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07/06/18 13:11
저도 팀플에서 저그는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오버로드가 정말 많은 정보를 제공해 주고 빠른 기동성으로 인해 병력을 합치기 쉽고, 빈집털이, 헬프가 유리하죠... 팀플은 말그대로 혼자가 아닌 2명 이상이 하는 것이니까 이런것들이 유리할 수록 이길 가능성이 높을듯 싶네요...프로리그 팀플에서도 거의 저그는 무조건 들어가고 나머지가 플토, 테란으로 갈리는 것으로 봐도 단적으로 알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최강 조합은 2저그 1테란 이라고 생각합니다.
07/06/18 14:32
팀플최강조합은 역시 3플토라고 생각합니다.
테란종족은 특성상 바이오닉의 경우 메딕이 추가되어지거나 벌쳐의 마인업이 되지 않았을때는 무척 약하며, 진출하기도 힘들죠. - 우리팀에 저그가 없는데, 상대팀에 저그가 있으면 기동력에서 좀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암울하죠~~ - 제가 생각하는 최고 조합은 2플토 1저그 or 1플토 1테란 1저그 라고 생각합니다.
07/06/18 14:48
2플토 1저그같은경우에.. 1플토가 1시나 11시 다른플토가 5시나 7시에 걸리면 밀봉관광당할위험이..
자리운에 크게 영향을 받지않는 조합은 역시 2저그 1테란, 혹은 3저그정도 되겠네요.
07/06/18 17:54
2저그 1테란이 가장 좋은 조합이긴 하나, 엄청난 팀웍이 요구됩니다.
우선 병력의 힘으로 센터를 장악하는것이 아닌, 9드론의 기동력과 그 후에 추가되는 벌쳐 등으로 센터를 장악하는 방법이기 때문이죠. 정면 힘싸움으로는 절대로 2저그 1테란은 다른 조합을 이기기 힘듭니다. 공방에서 처음 만난 사람끼리 저런 호흡을 기대하기는 좀 힘들죠. 공방에서 모르는 사람과 할 때, 가장 무난한 조합은 2플토 1저그, 또는 2저그 1플토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07/06/18 20:20
강한조합은.. 팀플이 정말 잘맞는 2저그 그리고 1토스라고 생각합니다. 2저그가 잘하면 한집에 피해를 주는건 쉽죠.. 특히 상대에 저그가 없거나 테란이 끼어있다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그렇다고 초반에 질럿이 지원공격을 못가거나 그런것도 아니니 말이죠.
하지만 최강은 3저그.. -_-;
07/06/19 00:45
3테란은 바이오닉이 너무 사기적이라 셉니다.
3테란이 세지기 위해선 셋 다 3배럭 플레이가 대전제로 되어야합니다. 세 명이서 모두 3배럭에서 마린을 모으면 마린숫자가 상상을 초월하게 모여서 뭉치게 내버려뒀다간 막을 방법이 없어집니다. 둘씩이나 테크 못 올립니다. 한명 테크 다 올라가기 전에 무너집니다. 기본유닛으로 3테란의 바이오닉 상대가 될 리는 없고... 한명만 테크 올리는 경우가 가장 무난한 대응인데 바이오닉 자체가 헌터에서만큼은 가장 상성이 없는 체제인지라 (원래는 드라군이나 럴커, 벌쳐같은 게 이겨야 정상인데 바이오닉이 업그레이드와 물량으로 맞짱 떠버립니다. 탱크+벌쳐랑 하템, 많이 모은 럴커 빼고 압승할 수 있는게 없습니다. p.s 골리앗은 안써봐서 모릅니다) 테크 올렸다고 무조건 이길 수 있는 건 또 아니거든요. 하지만 3테란이 뭐니뭐니해도 중요한건 호흡이라서(많은 분들이 호흡이 중요하다는 2저그1테란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호흡여하에 따라 최악의 종족조합도 되기때문에 추천할 만한 조합은 못 됩니다. 3테란 좋다는 말에 이해 안 가시는 분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온갖 태클, 비판 다 환영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전 3테란은 아직 제대로 틀이 안 잡힌 조합이라고 보기에(공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조합은 아니지요^^) 마냥 3테란이 안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3테란-3배럭을 당해보고 하는 말입니다. 그 압도적인 포스는 잊지 못하겠더군요-_-
07/06/19 06:03
3테란 바이오닉은 병력 상대 안해주면 그만입니다...
기동성이 느리다는 단점이 이 조합의 치명적인 단점이죠... 그리고 3바이오닉이다 싶으면 본진에 방어타워만 지어놓으면 컨트롤 여하에따라서 막을 가능성도 높아지고요... 그리고 팀플잘하는 분들이라면 저 머린들 뭉칠때까지 가만히 보고 있지도 않습니다... 플토나 테란이 끼여있으면 나오기전에 캐논이나 벙커로 막아버리고 병력모아서 하나치는식으로 경기진행하면... 3테란은 방법이 없죠... 왜 저그가 하나씩 끼여있어야 한다고 윗분들이 누누히 강조하는지가 바로 그 이유죠... 정찰되는 순간 병력모이기전에 저글링으로 압박하면서... 입구만 조여버리면 그 이후 바이오닉 간 테란은 아카데미에서 메딕을 기다려야만 하고... 그 시간동안 한둘이 밀려버리면 답이 없죠... 상대가 동등한 실력이라는 기준하에... 조금은 통하기 힘든전략인든 보입니다... 단 예외가 있다면 자리운이 11시, 12시, 1시 이런식으로 뭉치기 싶게 걸려준다면... 분명 초반부터 강력한 조합이 될겁니다... 또한 3테란 조합이 힘을 더욱 발휘하기 위해서는 러쉬때 SCV5마리 정도를 동반하는것도 포인트 중에 포인트죠... 아무래도 최강조합은 2저그 1테란이나... 2저그 1플토... 3저그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네요...
07/06/19 09:13
헌터에서의 테란의 위력은 실로 엄청납니다.
Bright-Nova님이 적으신 대로 3테란으로 했을때 바요닉이든 메카닉이든 그 파워만으로 봤을때는 아무도 막을수가 없죠. 하지만 역시 문제는 그 파워는 개개인으로 봤을때는 아무것도 아니고, 뭉쳐야만 그 파워가 발휘된다는 것입니다. 호흡이 극으로 잘 맞으면 잘 뭉칠수 있다고 하셨는데, 상대방도 그 만큼 극으로 호흡이 잘 맞는다면 기동성이 최악으로 느린 3테란이 뭉치는것을 가만 두지는 않죠. 다만 역시 로또의 힘은 존재합니다. 3테란중 2테란의 위치가 11,12 또는 6,7로 걸린다면은 나머지 한명은 방어중심, 위치 좋은 2 테란은 힘싸움 중심으로 가면 상대방팀이 아주 난감해지죠.
07/06/19 11:43
테란이 꼭 필요한 이유는 헌터에서 테란만큼 상대 멀티 견제를 쉽게 할수 있는 종족이 없기 때문입니다.
중반 힘싸움에서도 쉽게 결정이 나지 않고 병력이 쌓일경우 자연스레 테크가 올라가고 멀티가 늘어날텐데..앞마당같은 경우 소수 병력으로 안전하게 멀티를 견제할수 있어 그 효과는 실로 어마어마하다고 생각합니다.
07/06/19 21:01
3테란이면 상대편 플토한명이 캐논으로 입구들 다 막아버리면 지지요. 부랴부랴 테크올려서 탱크로 뚫으려하면 한명쯤 드래군이나 러커에 쓸려있거나 상대편 테란이 탱크가 나와 이도저도 못하는 상황...
07/06/19 21:02
3테란이 최강이라... 올바이오면 두명이 병력 뽑아 견제 해주면서 한집이 테크 올리면 관광버스 예약이죠. 올메카면 그 순간 우주여행 티켓을 끊은거구요. 2바이오 1메카, 2메카 1바이오는 메카닉 가는 쪽에서 얼마나 피해없이 초반을 넘기느냐가 관건이지만 메카닉이 끼어있는 3테란은 패스트드라군에 너무 약해서 센터를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또한 상대에게 테란이 껴있을 경우 초 암울모드죠. 테란은 모이고 조합이 되어 자리잡고 있을때 최상의 힘을 발휘하는데 과연 상대방이 그럴 시간과 상황을 줄까요?
제가 생각하는 헌터에서 가장 중요한 종족은 저그인거 같습니다. 상대에게 저그가 있느냐 없느냐에 따라 렐리 포인트가 달라지고 건물의 위치와심시티가 달라지죠. 초반타이밍에 맵을 휘젓고 다니는 저글링의 스피드는 팀플을 위해 태어났다라고 평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저그유저의 능력이 높을수록 경기는 짧고 간결하게 끝나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조합은 2플토 1저그, 2저그 1플토입니다. 3플토나 3저그는 1명은 초이스 + 2명은 랜덤 = 3플토,3저그 였을때 더욱 강력한듯 하고요. 3명 모두 초이스 = 3플토,3저그는 강력함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나 싶습니다.
07/06/20 19:03
최강조합은 2저그 1테란 1순위.. 2저그 1프로 2순위.. 1저그 2프로 3순위 정도인듯.. 물론 같은 실력이라는 전제하에서 말이죠.. 테란이 꼭 필요하시다는 분들 물론 중반이후 마메가 무섭지만 헌터 고수들 끼리하면 초반 1질럿부터 바로 달립니다. 마메나올때 벌처나 드라군 나오고요.. 같은 실력이면 대체로 테란이 없는 팀이 승~~~
07/06/20 19:18
래더방에서 픽내해보심 느낄것임.. 2저그 초반 저글링 대따 무서움..ㅜㅡ 9발업 거의 사기수준.. 2저그에 이은 벌처 완전 사기.. 2저그에 이은 드라도 좀 사기..
07/06/20 19:49
3/3은 종족도 종족이지만.. 헌터에서 한다치고.. 위치운이 참 많이 작용되는 겜이죠뭐... 저그는 꼭하나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빠른 저글링 기동성+ 오버로드의 유용성..
07/07/08 18:19
3테란은 최강이 아니라 최악 조합이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당장 생각해봐도 3테란보다 안좋은 조합을 생각하기가 너무 힘든데요.
저글링의 도움이 없는 테란은 토스가 바로 파워 드래군으로 가버리면 테란은 바이오닉을 하든 메카닉을 하든 할 게 없게 됩니다. 팀원의 약간의 보조가 있는 경우 저그는 앞마당을 먹고 시작해도 됩니다.
07/08/13 23:33
늦게나마 이야기해보는데 저그의 9드론 저글링은 생각 외로 막기 어렵습니다... 거리도 가깝고... 컨트롤을 잘해도 일단 맵자체가 열렸고 많이 돌아다닐 여지가 있는 '헌터'인지라 그 후에 추가 되는 저글링에 막을 힘이 달리는 겁니다. 앞에서 테크를 올릴수 있다 뭐 뭉칠 수 있다 라는 말씀들을 하시는데 수준급의 9드론 저글링 컨트롤(최고수라고 안했습니다. 그냥 수준급이라 해도 무섭습니다)이라면 앞에 한 말 다 취소하셔도 될겁니다. 그러면 2저그가 9드론을 같이 뛰는데 타종족인 나는 모르고 있다?->엘리...입니다.
07/09/18 06:04
솔직히 팀에 테란이 끼여있으면 기동성 면에서는 상대팀에 접어주고 시작하는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플토 한 명이 테란 입구 막아버리면 초중반 주도권은 자연히 테란 없는 쪽에 넘어가게 되죠. 그리고 테란이 겨우겨우 탱크 만들어서 치고 나올 때쯤이면 저그든 플토든 테란 병력을 저지시킬 수 있는 테크는 이미 올라간 상태죠. 물론 테란이 끼여있는 조합에 한 번 센터를 내주면 다시 찾긴 힘들지만 전 우리팀에 테란이 없는 조합이 플레이하기엔 편하더군요. 3테란은 뭐.. 할 말 없습니다. 별로 본 적도 없거니와 갖고 놀기 딱 좋은 조합.. 전 저그+플토 조합이 젤 괜찮다고 생각하고 온리 저그나 온리 플토는 윗분 말씀처럼 알고 시작하면 어느 정도 대응이 가능합니다.
08/01/13 21:23
개인적으로 저그는 팀플에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각 종족마다 각기 장점이 있기 때문에 호흡이 맞기만 하다면야 3:3에서 가장 이상적인 조합은 저그+테란+플토가 아닐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