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1/06/11 09:43
팀플에서 저그가 많을수록 좋은건 알고 있습니다만......길드나 지인들끼리 게임을 할때 다 저그를 고르는 건 대부분 자제하지 않나요?
그리고 공방에서도 상대방이 다 저그를 선택하면 따라서 다 저그를 선택하거나 게임을 안하고 나가거나 뭐라고 할거같은데요..... 프로리그 2:2 팀플에서도 2저그 선택은 룰로 막은걸로 알고 있는데.... 그정도로 올저그 선택은 엄청난 유리함을 알기 때문에 스스로 자제하지 않나요? 2저그 1토스 정도는 이해를 해준다고 해도....3저그는 아는 사람들끼리 해도 못하게 할 가능성이 큰거 같은데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네요...
11/06/11 10:06
올저그가 좋긴한데 2:2같은 경우에 파이썬에서 하면 그닥 좋지않더군요..
초반 저글링 타이밍만 넘기면 상대방 2토스, 2테란에게 너무 큰 기회를 주는 느낌이라... 그리고 조합이 어쩔수 없이 단조로워지는것 같더라구요
11/06/11 11:49
올저그 가는 것 보다는 투저그 & 테란or프로가 낫지 않나요?
솔직히 테란 주로하는 입장에서는 상대 3저그하면 울팀 하나는 버린다고 생각하고 2:3 생각하거든요. 초반에 상대 저글링에 휘둘리지 않는 선에서 마린메딕 파뱃 꾸준히 모아서 한방만 갖춰야겠다 마음먹고 길게보면 그렇게 어려움은 없던데요. 초반입구막고 파뱃&마메 불꽃하면서 울팀 질럿이랑 뭉치면 워낙 화력이 어마어마 하다보니 상대하는데 크게 어려움 없더라구요. 오히려 상대 투저그 저글링으로 초반부터 센터잡고서 상대 원테란 2~3팩 벌쳐나 플토 드라or패템이 더 껄끄럽더라구요. 투저그 믿고 프토나 테란이 워낙 째다보니... 만약 3저그 모두다 두번째 햇을 앞마당에 가져가고서 초반 한명 턴 후에 중후반 운영싸움 준비하면 꽤나 껄끄러울거 같긴 하네요.
11/06/12 09:21
헌터에서의 진리 조합은 2저그+1토스 나 2저그+1테란이죠.
2저그가 시간 끌어주는 동안 1토스가 사업 드라군을 1부대 이상 모으던가 1테란이 마인업 속업벌쳐 1부대 이상 쌓으면 끝장이죠! 고수로 올라갈수록 1테란보다는 1토스가 훨씬 더 좋긴 하지만 어중간한 공방수준에서는 1테란이 더 무서운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