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GR21.com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Date 2019/10/23 00:22:01
Name 스위치 메이커
Link #1 https://nexus.leagueoflegends.com/ko-kr/2019/10/dev-tft-set-1-learnings/
Subject [LOL] [TFT] 개발 인사이드, 세트 1에서 배운 것들 (수정됨)
https://nexus.leagueoflegends.com/ko-kr/2019/10/dev-tft-set-1-learnings/

라이엇이 TFT 세트1의 개발 진행에 있어서 미흡했던 점, 좋았던 점, 발전해야 할 점을 짚고 넘어가는 글입니다

요약하자면

• 무작위 효과를 긍정적이고 통제 가능한 범위 내로 제한하고자 합니다.

• 어떠한 패치든 더욱 다양한 조합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더욱더 높은 수준의 밸런스 조정을 약속드립니다.

• 방해 효과의 좌절감 유발 요소와 전체적인 수를 줄이고자 합니다.

• 절대적인 상성보다는 대응의 여지가 있는 정도의 상성을 늘리고 특히 특성 간 상성에 더욱 신경 쓰고자 합니다.

• 변경사항이 너무 잦았기 때문에 특별히 심각한 경우에만 ‘B 패치’를 통해 하향을 적용할 예정입니다.

• 버그는 나쁘니까 문제가 덜한 게임을 보장해드리기 위해 시간을 더 투자할 계획입니다.

• 4위 안에 들기만 하면 승리했다는 느낌이 들기를 바라기 때문에 4위 내 진입 시 항상 LP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뭐가 잘못됬고 왜 사람들이 어떠한 부분을 재미없다고 느꼈는지 일단 알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입니다

아이템 개수와 성능이 너무 운빨이라던가
b 패치의 남발로 인해 게임이 전체적으로 너무 지나치게 많이 바뀐 감이 있다던가,
지나치게 많은 버그 때문에 게임 진행의 문제가 생겼다던가
치감이나 용의 마법 저항 100% 같은 경우가 너무 강력한 카운터로 작용한다던지

생각보다 게임 분석은 잘 하고 있는 것 같네요.
분석과 개발은 별개지만(...)

여튼 이제 곧 TFT도 두 번째 세트로 돌아오는 만큼 좀 다 기대해보고 있긴 합니다. 과연 TFT 시즌2는 재미있을지?!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

"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
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9/10/23 00:27
수정 아이콘
롤체 출시부터 너무 급하게 만든 느낌이었죠. 제대로 다듬으면 더 좋은 게임이 되리라 믿습니다.
치킨은진리
19/10/23 00:30
수정 아이콘
조합은 사실 지금도 꽤 다양하게 나오고 템 갯수도 평준화되서 괜찮다고 보는데 템 성능은 좀 조정해주면 좋겠네요.
조합식을 바꿔서 bf 의존도라도 좀 줄이던가
버그야 말할 필요도 없고...
klemens2
19/10/23 00:34
수정 아이콘
링크 해주신 글 다 읽어봤는데 유저들의 불만 사항을 무척이나 잘 캐치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다만 챔피언 너프, 버프는 자주 해주면 좋겠고, 개인적으로 롤체 하면서 가장 화나는 부분이 타이밍 잡고 골드 쏟아부었는데 원하는 챔피언을 못 뽑았을 때 좌절감이 이루 말 할수 없을 정도로 커서 리롤도 좀 더 저렴해졌으면 좋겠네요. 예를 들어 3회 이상 리롤 하면 한번은 공짜라든가...
보르지긴
19/10/23 00:38
수정 아이콘
지금 무승부 버그 한달 째 못 고치고 있는데 신뢰가 안갑니다.
표저가
19/10/23 00:55
수정 아이콘
솔직히 게임 피드백에 있어 그래도 라이엇보다 잘하는 개발사 없죠.. 아마 긍정적인 방향으로 바뀌어가지 않을까 기대합니다
바부야마
19/10/23 01:01
수정 아이콘
빨리 모바일로 나오면 좋겠네요
모나카빵
19/10/23 01:22
수정 아이콘
지속적으로 패치를 진행한다면 유저풀이 매칭을 못할정도로 줄어들지 않으면 점점 좋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롤도 그 초창기에서 인기가 지속되니 지금에 롤이된거니까
그리스인 조르바
19/10/23 02:07
수정 아이콘
롤 클라에 꼽사리 끼지 않았다면 출시 가능한 퀼리티가 절대 아니였죠. 초반 온갖 버그들 생각하면 게임 미만이었습니다. 지금도 버그투성이인지는 모르겠지만
통속의뇌
19/10/23 02:21
수정 아이콘
전 최근 방송만 보는 편인데 최근도 패치 한번 하면 버그가 종종 나오긴합니다...
까리워냐
19/10/23 08:43
수정 아이콘
어제도 도둑의장갑 낀 챔프가 두개 있으니 위치 스왑이 안되고 겹쳐지더라구요...
19/10/23 06:36
수정 아이콘
기물수를 줄인다는건가... 너무적어도 나오는거만 나올텐데...
목록 삭게로! 맨위로
번호 제목 이름 날짜 조회 추천
공지 댓글잠금 통합 규정(2019.11.8. 개정) jjohny=쿠마 19/11/08 367201 0
공지 게임게시판 운영위원회 신설 및 게임게시판 임시규정 공지(16.6.16) [3] 노틸러스 15/08/31 438115 4
공지 공지사항 - 게시판 글쓰기를 위한 안내 [29] 항즐이 03/10/05 599324 13
79302 [콘솔] 프로야구 스피리츠 2024 발매확정 [6] 드문1147 24/03/28 1147 0
79301 [LOL] VCS 승부조작 관련 발표 [66] 껌정5888 24/03/28 5888 0
79300 [LOL] LPL 2024 스프링 정규시즌 최종순위 및 포스트시즌 대진표 [22] 더치커피4080 24/03/28 4080 1
79299 [스타1] ASL 시즌17의 8강이 확정되었습니다 [21] BLitz.5778 24/03/27 5778 8
79298 [오버워치] [OWCS] 오버워치 챔피언스 시리즈 코리아 4주차 리뷰 [4] Riina3842 24/03/27 3842 1
79297 [LOL] 2024 PGR LCK SPRING ALL-PRO 투표 결과 [26] 말레우스5599 24/03/27 5599 12
79296 [LOL] 경기 시청층과 실제 게임하는 층의 괴리감 [89] sionatlasia10400 24/03/26 10400 25
79295 [LOL] 이번 올프로 기인의 특이 기록 [35] 반니스텔루이6831 24/03/26 6831 1
79294 [모바일] 스타레일 1주년과 드디어 나온 그 캐릭터(2.1버전, 심연을 향한 광란의 질주) [26] 대장햄토리2249 24/03/26 2249 3
79293 [LOL] 2024 LCK 시엠 투표결과 총 정리 [25] Leeka3131 24/03/26 3131 0
79292 [LOL] 4~10위팀 선수들이 받은 올프로 투표 살펴보기 [17] Leeka4261 24/03/26 4261 0
79291 [LOL] 논란의 LCK 올프로팀 [134] 찌단7798 24/03/26 7798 9
79290 [기타]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시즌오브디스커버리 페이즈3 공개 [8] 왕립해군1875 24/03/26 1875 0
79289 [LOL] 퍼스트 세컨 서드 득표수 [84] Pzfusilier5183 24/03/26 5183 2
79288 [LOL] 2024 LCK 스프링 올프로 및 MVP 발표 [127] 껌정6162 24/03/26 6162 2
79287 [LOL] 너구리/애슐리강이 뽑은 스프링 올프로팀 [23] 1등급 저지방 우유3319 24/03/26 3319 10
79286 [LOL] 클템 찍어*3 뽑은 올프로.jpg [103] insane5652 24/03/26 5652 2
79285 [LOL] 플옵 진출팀간의 스프링 상대전적 최종본 [12] Leeka2494 24/03/25 2494 1
79284 [LOL] 팀 지표로 보는 2024 LCK 스프링 및 각 팀별 단상 [16] 찌단3621 24/03/25 3621 6
79283 [LOL] T1이 롤드컵을 우승했을때 정말 기뻤던 이유 (뒤늦은 롤드컵 감상문) [24] 개념은?3588 24/03/25 3588 17
목록 이전 다음
댓글

+ : 최근 6시간내에 달린 댓글
+ : 최근 12시간내에 달린 댓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