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됨) 아마 보편적 기본소득제를 한다고하면 상당 수의 복지방식을 기본소득세로 단일화하면서 진행하기도 할것이고(최소한 현물이 아닌 현금성 정책들은 전부 단일화할겁니다 차라리 이게 깔끔할테니까요 물론 이렇게 정리해도 규모가 현재보단 커질겁니다만...)
거기에 이번같은 경우는 원래 예산 짜여져있는걸 갑자기 틀어버리는데 이게 무슨 가계부도 안쓰고 주먹구구식으로 쓰는 집같이 막쓰는게 아니라 1년 동안 어디에 얼마를 쓸지 다 정해놓고 그거 집행하고나서 결산도 따로 받아야하는 3년 사이클로 도는 국가의 예산운용을 생각하면 당연히 어렵죠...
1. 네 곳의 합산 인구는 한국인구의 72.6%
2. 싱가포르는 우리보다 확진자수가 미묘하게 더 많다. - 그리고 싱가포르는 신규 확진자수가 50명 정도 나오기 때문에 더 차이 커질가능성 존재
3. 일단 네곳의 합산한 확진자수는 우리보다 적음
4. 홍콩 마카오 또한 확진자수가 많이 늘어나는 중이기에 결과적으로 어찌될지 모름.
5. 대만은 우리보다 높은 가능성은 매우 적어보입니다. 여기도 확진자수 늘어나는 추세이지만 아직까지는 늘어나는 정도가 많이 차이 나네요.
인구 좀 있는 국가중 우리보다 나은곳은 브라질, 러시아, 태국, 아르헨티나, 일본(통계가 맞는진 모르지만), 멕시코, 이집트, 인도네시아, 나이지리아
정도있는데, 브라질 아르헨티나 멕시코 이집트 나이지리아는 중국이랑 멀기 때문에
러시아, 태국, 일본, 인도네시아가 비교군이 될것 같네요.
현재 이 네나라 는 우리나라보다 신규 확진자수가 더 많이 나오는 걸로 보입니다.
who 리포트에 따르면
어제 우리나라 94명 나왔는데,
러시아는 601명
태국은은 103명
일본은 303명
인도네시아는 196명이 나왔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수도권지역에서 해외감염이 아닌 그냥 감염자도 꾸준히 나오고 있기때문에 또 어떻게 변할지는 모르겠습니다.
(나머지 지역은 거의 의미 없으며 대구경북 또한 확진자수가 확연히 감소추세입니다.)
대만, 홍콩, 마카오, 싱가폴 모두 한국보다 더 코로나19를 잘 막았네요.
근데 코로나19에 가장 "잘 대응하는 국가"라는 브랜드는 한국이 가져갔네요?
전세계에서 배우고 싶어하는 코로나19 방역의 모델이 되고 있는 국가 어딘가요?
해외에서 서로 검사 키트를 구하기 위해서 비행기 보내는 곳은 어딘가요
모르시면 조중동 말고 해외 뉴스나 해외 커뮤니티 같은데 들어가 보세요.
뉴욕 뉴저지에는 아마 확진자수가 더 많을 가능성이 높은게, 요즘 분위기가 코로나 증상 있어도 20대고 증상이 엄청 심하지 않으면 "코로나인가보다"하고 집에서 격리하면서 병원에 안가는 분위기입니다. 다들 병원이 과포화 상태인걸 알다보니까 병원이 더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사실인것 같아요..), 병원측에서도 심각한 증상이 아니면 오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네요. 아마 코로나가 끝나면 경제공황과 함께 상당수의 사람이 뉴욕을 떠날 것 같네요.. 2008년도랑 비슷해질듯 해요.
nhk에서 어떻게 반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who자료는 후생노동성 자료와 일치하고 있습니다. who가 늦는게 아니라 후생노동성의 자료가 늦다고 볼수도 있겠지요
일단 nhk와 후생노동성 자료는 집계 기준 시간이 다릅니다. nhk는 밤 12시기준인것 같고요 후생노동성은 낮 12시 기준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같은날 발표라고 해도 nhk자료가 많을 수 밖에 없긴 합니다. 그런데 그거 이상으로 차이나는 것 같아서 어떻게 바라봐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후...
후생노동성 오늘자 보도자료에 첨부되어있는 이미지(표를 이미지로 첨부하더라구요)를 어제 것을 올려놓았네요.
pdf로 되어있는 파일 열어서 퇴원이랑 사망자 확인했는데 이거 아무도 확인 안하는 건지....
보도자료 언제 올라왔는진 모르겠지만 꽤나 시간 지났을 것 같은데 아직까진 그대로 놔두었네요. 과연 이거 언제 수정할지 궁금하네요.
문제 있는걸 아무도 모르는건가. 아니면 저만 확인하는 걸까요. 여기 자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