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경험기, 프리뷰, 리뷰, 기록 분석, 패치 노트 등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14/04/15 09:02
현재 가장 변화가 많은 패치가 디아에 적용되서인지 lol도 캐릭모으기 스킨모으기 하다가 안하고, 하스스톤도 클베때까진 과금하면서 재밌게 하다가 안하고 현재는 디아만 하게 되네요.
14/04/15 09:23
저도 그래서 각 게임들이 패치되어 변화가 생길 때 한달 정도 즐기다가 다른 게임 패치 기다리는 식이 되네요.
지금은 하스스톤의 낙스를 기다리고 있고, 그 사이 디아는 추가 컨텐츠가 없으면 그냥 잠깐잠깐 업적질이나 하면서 금방 시들해질 것 같아요. 롤은 그냥 의무감으로 가끔 ip 벌기용으로 컴까기만 하고 친구들과 할 때가 아니면 보는 게임으로 전환되었습니다.
14/04/15 09:29
TCG류에서는 사실 쓰레기카드 100장보다 뉴메타가 될만한 30장이 더 임팩트 있기는 하지요... 근데 빨리 나와야지!
사실 지금 나와도 늦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그저 웁니다. 아니 그거고 뭐고... 사실 디아 때문에 다른 게임에는 손도 못대고 있습니다만...
14/04/15 09:29
저는 LOL과 디아블로 두개만 했었는데..
LOL은 게임 컨텐츠에 질려서가 아니라 MMR시스템과 사람에 질려서 접었습니다. 솔로랭크 돌렸을 때 만나는 트롤들, 비아냥거리는 언사들.. 더군다나 게임을 자주 할 수 없는 지금 상황에서, 제 실력은 티어에 비해 내려가기만 하고 못할 때 욕먹으면서 내가 이걸 왜 하나 싶더군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혼자 롤은 안하게 되고, 지인들과 가끔, 2~3주에나 한번씩 하게 되는데.. 지인들이 신림동 들어가기 전엔 같이 많이 했고 승률도 많이 나와서 보통 노멀 돌리면 플래-다이아를 만났거든요. (저희는 다 골드) 지금은 다 취준이니 뭐니 쉬면서 실력도 급감하고 골드 플래 만나도 이기고 지고 하는 느낌인데.. 그만큼 MMR이 낮아지진 않으니.. 같이 해도 거의 박살나는 판이 많더군요.. 5:5로 이기고 지고 해야 좀 더 할맛이 날텐데 하자마자 박살나니 같이 하는 것도 재미가 없네요. 디아3는 시간날 때마다 하고 있습니다만, 말씀하신 그런 좋은 템을 아직 못먹어 봐서.. 딱 지금 제 캐릭터들이 그런 좋은 템(메피, 우레, 나탈셋, 잉걸불 같은)을 먹기 직전의 포화상태인 듯 한데.. 언제 나와줄지.. 먹고 나서 다시 포화 상태가 올 때쯤 되면 질릴 거 같습니다. 그럼 또 다른 걸 하게 되겠지요.
14/04/15 09:32
저도 디아블로는 2.0이후 미친듯이 즐기긴 했지만 생활에 지장이 생길정도로 과몰입하는 편이기도 하고 아귀런이 막힌 이후로 템먹는 재미가 없어서 슬슬 줄여볼까 생각중이에요. 더군다나 아귀런 할때는 한시간 평균 세개씩 크라이더 나탈3셋 잉걸불 요르단 등등 살림을 다 마련하다보니 균열 한번돌때 노드랍이면 멘붕와서 하기 싫어지네요. 한달 잘 즐겼다고 생각하고 본 생활로 돌아와야죠. 흐흐
14/04/15 09:46
디아블로 하느라 롤은 잠시 떠났는데... 다시 할 생각이 잘 안드네요. 재미는 있는데 또 사람들하고 투닥거릴 생각하니 엄두가 안납니다. 재미있자고 하는 게임인데 다른 요인으로 너무 스트레스가 많아요.
14/04/15 10:20
디아는 벌써부터 '만렙 찍고 노가다 런으로 고행6스펙 맞춘다음 스샷찍어 자랑하고 접는다'라는 말도 있으니까요.
물론 업적, 다양한 캐릭 다양한 세팅 해보기 등의 팔거리야 있지만 제 생각에 다음 확팩전에 획기적인 컨텐츠 한번 나오지 않으면 사람들이 몇개월 후에는 많이 빠질 거 같긴 하네요. 디2 래더를 참 재밌게 했었는데...
14/04/15 10:21
하스스톤 카드추가는 아마 정발하고 좀 더 있다가...라고 생각한게 아닐까 싶어요.
베타 끝나자마자 카드를 추가하면 베타때부터 했던 사람과 새로 유입되는 사람간의 차이가 더 벌어질테니까요. ...물론 새로 들어오는 사람이 얼마나 될지 잘 모른다는건 함정.
14/04/15 10:23
하스스톤 클베 초기엔 참 재밌게 즐겼는데 클베 말기부턴 슬슬 재미가 없어서 일퀘만 2~3일마다 모아서 깼는데 8천골드가 모였네요 -_-;
시원하게 카드팩이나 까보려고 했는데 신카드는 팩 형식이 아니라니.. 이게 무슨 소리요 블자양반..
14/04/15 11:36
저도 다 즐기고 있는 게임이네요.
나이가 조금 들기 시작하니 중간에 쉴 수 없는 게임을 하자니 너무 피곤해서 롤은 티어 승급전을 눈 앞에 두고도 그냥 디아만 하고 있네요. 게임하면서 스트레스 받는 것도 싫어졌기도 해서 롤은 점점 멀어지고 있으니 게임에 쏟은 돈이 슬슬 아깝게 느껴지고 있습니다.
14/04/15 14:03
롤은 진짜 트롤링과 이걸 왜 내가 욕먹으면서 하나라는 생각때문에 거의 접은 상태입니다. 디아는 2.0 이후로 열심히 하고 있구요.
아직 폐지블로 수준이긴 하지만 그래도 스트레스 안받고 또 퇴근 후 1~2시간씩 가볍게 하기 좋아서 현재까진 그래도 재미있게 즐기고 있습니다.
14/04/15 14:07
롤이 떨어지는 인기를 다시 끌어올리려면 밸런스 패치도 패치지만 일단 트롤을 가차없이 잡아내야죠.
디아3하면서 다시 느낍니다. 게임은 즐기려고 하는거라는걸.
14/04/15 15:43
쥐몰이 얘기나와서 쓰는지 쥐몰이2는 템을 진짜 뭐같이 안주네요 흐흐 기본필드 템나오는 시간은 맞춰서 주는거같긴한데 고행2에서 안정적으로 돌려도 안정적으로 나침도 또 나오고 크크
14/04/15 16:23
디아는 새로워졌을 때 신나게 돌다가 내가 왜 이 짓을 하고 있나 싶어지면 잠깐 끊고, 또 패치로 바뀌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신나게 돌고의 반복이 되겠죠. 전 디아를 패키지 게임으로 인식하고 즐기기 때문에 그 정도로 충분히 만족합니다.
14/04/15 16:26
저는 LOL 아예 반 접 상태네요... 디아3 하느라. 와우/드레노어의 전쟁군주 나오면 디아3도 접겠지만...
최근 게임점유율이 LOL이 10% 넘게 팍 줄었는데, 디아3 확팩의 여파더군요... 2.03 이후로 쭉쭉 증가추세였어서 2위 자리 고수할 거 같은 느낌 이던데. 디아3랑 피파온라인3이 LOL 파이를 점점 다시 뺏어먹고 있어요. 여름 지나서 와우 확팩 나오면 LOL 점유율은 더 떨어질 텐데, 라이엇 이 한국 게임 내 욕설 문제와 관련해서 결단을 내리지 않는 한은 다시 할 일 없을 거 같네요. 스트레스 풀려고 하는 게임이 스트레스를 오히려 더 가중을 시키니...
14/04/15 17:22
저도 롤은 사람이 싫어서 그만뒀습니다
게임 못한다고 욕먹는 것도 짜증나는데 부모님 안부 묻는 사람들은 왜 그리 많은지..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디아만 즐기고 있습니다
14/04/15 17:59
전 lol 접은게 아무리 해도 안올라가는 실력 + 하고싶은라인 못하는거 + 픽밴, 겜들어가서 1분30초가 너무 지루함 이 겹쳐서..
제 주위는 롤하는사람이 많지도 않아서 혼자만하다보니 너무 재미가 없어졋네요. 예전에 스타도 앞마당 멀티가 정석되면서 멀티먹는 시간까지가 너무 재미가없어서 그만뒀는데
14/04/15 18:00
롤은 비매너 유저에 대한 제재가 확실해지지 않으면 갈수록 나빠질겁니다.
일반유저들이 트롤링과 패드립에 질려서 나가면 남은건 욕설에 무딘 사람이거나 똑같이 욕하는 사람이겠죠. 이제 그 와중에서도 또 비매너에 질린 사람들이 나가면 남은건 그중에서 더 악랄한 인간들 뿐일꺼고... 그야말로 악화가 양화를 구축한다는 말이 딱 들어맞는 셈이죠. 정말 훅갈겁니다. 어느순간;;; 롤 유저들의 비매너 행위가 9시 뉴스에라도 나오면 뭐... 진짜 훅가는거죠.
14/04/15 19:40
네팔렘 균열도 현상금 사냥도 사실 금방 질리는 컨텐츠죠.
디아가 오래가려면 다양한 균열맵이 나와야됩니다. 타임어택맵, 파상공격맵, 호위 퀘스트 맵 등등 재밌게 만들 건덕지는 많죠. 그냥 단순히 들어가서 몹 밀집도 적은 맵이면 세월아 네월아.. 어거지로 100퍼 채우고 보스잡고 영혼안줬네 궁시렁 카달라한테 달려가서 파편쓰고 또 궁시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