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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3/07 17:38
그거 기록하시면 1등이신데?
http://www.humanbenchmark.com/users/17695684 이 사람이 1등인데..
16/03/07 17:47
다시 해보니 150정도는 쉽게 되는데 아까처럼은 잘 안되네요.
이게 끈기가 있어야되네요. 저 상위 링크들은 전부다 저처럼 찍으면서 시간 보낸 분들인듯...싶네요
16/03/07 17:53
일단 fps도 게임이고,
롤에서도 오늘 새벽 이슈된 페이커의 반응도 event의 발생에 반응하는 속도가 이슈된만큼(페이커는 이걸 하면 더 빠른 값이 나오겠죠.) 한 개인의 컴퓨터상으로의 최대 반응속도를 측정하는데 무의미해 보이지 않는데요.
16/03/07 17:59
롤은 상대 스킬 구성을 다 알고 있고 그런 상황이 나오기 전에 직접적으로 예측이 가능한데다가 리신 궁 같은 경우는 날아오는 것 자체의 선 모션들이 있기 때문에 위 테스트랑은 아예 다르죠.
16/03/07 18:00
게임이든 이 테스트든 보고 반응하는건데 뭐가 아예 다른가요.
이것도 빨강에서 초록으로 바뀔걸 예상해서 그에 반응하는 겁니다. 저 테스트는 그런 일련의 상황을 극단적으로 간소화시킨건데요.
16/03/07 18:18
간소화했지만 아예 예측이 불가능한 것과 학습을 통해 대부분의 상황을 알고 그걸 예측하는 것 후자가 더 쉽죠. 초록색으로 변한다 이건 알아도 소용없는거지만 리신이 날아온 뒤에 나를 찰 수 있다 이걸 아는거는 차원이 다른 얘긴데요.
16/03/07 18:21
보고 반응하는데 있어 뭐가 차원이 다른건지 모르겠네요.
차원이 다르다면 오히려 후자가 더 복합적인 상황이라 어려우면 어려울거같은데요.
16/03/07 18:05
오히려 fps보다, rts보다 롤이나,도타같은 aos 장르에서 반응속도가 더 중요하죠.
카스 같은 리얼fps에선 상대가 나타나는거에 반응해서 잡는게 아니라 상대의 동선을 예측하는게 더 중요하구요. 퀘이크 같은 하이퍼fps에선 픽셀단위의 정확한 조준과 화면을 빨리돌리면서도 상대를 찾아낼 수 있는 동체시력, 탄도 무기를 다루기 위한 궤도 계산이 무엇보다 빨라야하죠. 오히려 캐릭하나에 집중해서 컨트롤해야하는 aos 장르가 스킬 하나를 맞냐 안맞느냐의 차이가 승부를 가르기때문에 순간적인 변수상황에서 최대한 빠르게 올바른 커맨드를 입력시켜야 하기에 순간반응속도가 중요합니다.
16/03/07 19:43
퀘이크도 결국 잘하기 위해선 예측이 중요했죠... 대부분 무기는 맞추기위해 내 움직임도 중요했구요.
최고급 반응속도가 중요하긴 했지만, 생각보다 두뇌싸움, 집중력싸움이 치열한 게임이었습니다. 저는 오히려 반응속도 자체는 카스나 서든의 스나이퍼 무기를 쓸때 더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_-; 그나저나 오랜만에 퀘이크하고싶네요...으히히
16/03/07 17:57
관련이 없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에서 상대 스킬에 반응하는 부분은 단순히 반응을 빨리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중간에 판단시간과 컨트로 숙련도가 끼어들기 때문에 단순 반응속도 만으로 결정이 되지 않을 뿐인거죠. 서로 극한으로 단련이 되어서 인풋과 아웃풋의 간격이 0에 가까워지면, 반응속도의 차이가 영향을 주기 시작하는거죠. 프로의 단계가 아닌 상황에서야 우선적으로 숙련도를 올리는게 먼저겠지만 연습을 통해서 숙련도가 최대치로 올라간 상태라면 조금이라도 빨라 질 수 있는 방법이니......
16/03/07 17:47
이게 운좋게 예측해서 누르니까 78ms가 딱 한번 나오네요.(총 20여번 시도)
평균 반응속도가 30ms라는게 과연 가능한 건가요 후...
16/03/07 17:47
세번 해봤는데 238 221 180 나오네요.. 하면 할수록 익숙해져서 예측해서 클릭하게 되는 듯... 마지막 3번째 할때는 예측해서 하니까 88까지 나왔네요.
16/03/07 18:01
예측샷 제외하고 10번 평균으로 220 정도 나오네요. 친구들하고 탁구 칠 때 스매시는 얼추 받아치긴 합니다. 근데 게임머리가 나쁘니 쓸모는 없군요…
16/03/07 18:10
예측클릭으로 74가 나왔는데 눈으로 보고 하기에는 절대 불가능한 수치일듯
100언저리나 100이하가 나오려면 마우스버튼 누르는 도중에 화면이 바뀌어야 가능할듯 하네요.
16/03/07 18:12
숫자기억하기도 재밌습니다. 대여섯판 했는데 17자리가 한계네요...
그리고 단어기억하기는 많이 할수록 떨어지는 신기한 게임 크크크크
16/03/07 18:34
일부러 10000ms 정도 나오도록 해봤더니 상위 1% (뒤에서 겠지...) 나오네요.
어차피 위에서 1% 못할거 뒤에서라도 해보렵니다. 크크크크
16/03/07 18:53
이거 트페 골카 바로 뽑는 거 350정도만 되도 되는 것 같은데
실제로 하는 사람은 왜 별로 없죠? 보니까 평균이 250도 안되던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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