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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te 2022/01/05 22:38:01
Name 아케이드
출처 https://blog.playstation.com/2022/01/04/playstation-vr2-and-playstation-vr2-sense-controller-the-next-generation-of-vr-gaming-on-ps5/
Subject [게임] PS VR2 공개 (수정됨)
shlem-playstation-vr-2-obzor-s-otzyvami.jpg
Sony-has-announced-new-PlayStation-VR2-details-and-a-virtual-reality-video-game.jpeg



CES에서 PS VR2가 공개되었습니다.

해상도는 한쪽 눈당 2000 x 2040, 프레임레이트는 90/120Hz라고 합니다.

컨트롤러는 물론 헤드셋에도 햅틱 피드백이 내장되어 있다고 하니,

FPS 게임하다가 헤드샷 맞으면 헤드셋에 진동이 오는 식의 체감도 가능하겠네요.

PS5의 3D 오디오가 적용된다고 하구요.

자체 카메라와 아이트래킹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PS측 카메라가 없어도 작동되는 듯 합니다.

전반적으로 좋은데, 아쉬운 점을 꼽자면 무선이 아닌 유선이라는 점인데요.

그래도 usb-c타입 선 하나만 꽂으면 될 듯 하니 구형처럼 번거롭지는 않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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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랑파랑
22/01/05 22:39
수정 아이콘
아 그래서 소드 아트 온라인 언제 나오냐고 '-'
츠라빈스카야
22/01/05 22:42
수정 아이콘
해상도가 좀 변태같네요...; 가로 1920보다 조금 길고, 세로는 1080의 두 배보다 조금 짧고...;;
아케이드
22/01/05 22:44
수정 아이콘
왜 저런 해상도인 지는 모르겠는데, 뭐 어차피 전용으로 만드는 게임이면 문제는 없겠죠
차라리꽉눌러붙을
22/01/05 22:51
수정 아이콘
각각 눈으로 가로 세로를 봐야 되니깐...?
유자농원
22/01/05 23:05
수정 아이콘
그러게요 1920 2160 하지 거참 크크크크크크 상관없는거알지만 걸리적거린다
바카스
22/01/05 23:28
수정 아이콘
저게 졸라 신기한게 우리 실제 눈이 초점 맞춰서 볼 땐 고해상도고 주위는 해상도를 확 낮추거든요.

이번 ps vr2도 똑같더군요. 내가 쳐다보는곳은 4k인데(막말로) 주위는 shd(막말로) 낮춰서 시각 효과를 극대화 하더군요.

바꿔말해 ps5는 우리 티비 4k에 모든 화면 균질하게 4k로 뿌리느라 30프레임인데 저 ps vr2를 연동하면 내가 쳐다보는건 60프레임 4k로 컴퓨팅하고 근처는 10프레임 hd로 뿌려도 우리 눈이 알아차리기 불가능하다라는거죠.
즉 동일 콘솔로 우리는 4k를 끊김없이 60프레임으로 본다라는건데..

참 이 기술이 어떤 비쥬얼틱한 변곡점이 될지.. 그래서 sony 주식 사야하냐? 하는데 일본 그 망할 100주 거래단위.. 인플레이션 헷지면 기술적 투자를 하는게 맞기도하고
개미먹이
22/01/05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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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큘러스 퀘스트 2의 편리함을 이길 수 있을까요..
아케이드
22/01/05 22:46
수정 아이콘
오큘러스 퀘스트2와 비교하는 분들이 많던데, 어차피 직접적인 경쟁자는 아니니까요...
오큘러스는 전용게임이나 PC게임 등 좀더 광범위하지만 플스에 연결해서 플스 게임을 할수는 없고,
PS VR2는 플스랑 밖에 연결못하고 용도도 플스 게임 외에는 없기도 하고 말이죠
그리고, 오늘 발표된 호라이즌 VR등 소니진영이 적극적으로 대작 VR게임을 만드니까 그런쪽의 경쟁력은 PS VR2쪽이 있겠죠
22/01/05 22:47
수정 아이콘
vr 장비를 4개정도 사본 1인인데... 퀘스트 2 이후에 무선이 아니라면 크게 어필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플렛폼이 달라서 그나마 다행이긴한데... 그래도...
아케이드
22/01/05 22:50
수정 아이콘
무선이 정말 편하긴 하죠 퀘스트2 쓰다가 유선 헤드셋 써보면 역체감이 크게 느껴지죠
22/01/05 23:05
수정 아이콘
저는 배터리 빼고 대신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면 유선에 손을 들어줄겁니다 퀘2도 아직 너무 무거워요
벌점받는사람바보
22/01/05 22:47
수정 아이콘
물량이 나오긴하나
아케이드
22/01/05 22:49
수정 아이콘
물량... 안봐도 뻔하겠죠 플스5보다 구하기 힘들 지도...
덴드로븀
22/01/05 23:17
수정 아이콘
어째 작아보인다 했더니 유선...크킄크
22/01/05 23:21
수정 아이콘
저도 유선 왜 하냐 했던적도 있는데 전 이제 몸 많이 움직이는 VR은 오히려 못하겠습니다 크크
그냥 다른방식의 시각출력방식 정도가 적당하지 움직이고 그런거 진입장벽 너무 높음..
괴물군
22/01/05 23:30
수정 아이콘
VR.은 당분간 pc로만 하겠습니다.
아케이드
22/01/05 23:38
수정 아이콘
PC스펙만 받혀주면 오큘러스 + PC가 제일 좋죠
마구스
22/01/05 23:39
수정 아이콘
VR은 예전에 한 번 체험만 해봤는데 시야각이 현실 시야와 근접할 수준이 돼야 할만하겠더라고요. 영 답답해서... 좌우 시야각도 그렇지만 상하 시야각이 더 크리티컬 한듯
나를찾아서
22/01/06 00:11
수정 아이콘
저런 vr류는 안경써도 플레이하는대 지장이 없나요?
iPhoneXX
22/01/06 00:31
수정 아이콘
PSVR1은 안경도 괜찮게 썼습니다. 앞에 렌즈부분 조절이 가능해서 걸리적거리지 않더라구요.
김소현
22/01/06 00:21
수정 아이콘
ps vr->오큘러스 퀘스트2로 넘어왔는데 유선은 다신 못 쓸것 같아요.
근데 오큘러스퀘스트2도 무게랑 시야각때문에 잘 안써요..
결론은 글라스형 vr좀 제발..
그말싫
22/01/06 00:32
수정 아이콘
VR은 유저도 적응해야됩니다.
조금이라도 옆을 볼거면 고개를 돌려야됩니다, 눈알을 돌리면 화질구지되요.
아케이드
22/01/06 00:39
수정 아이콘
말씀하신 부분도 있고 여러모로 유저 적응이 필요하죠
데이나 헤르찬
22/01/06 00:43
수정 아이콘
아이트래킹 따라 해상도 변경되는건 소설에서나 나오던 기술인데 이제 실용화되나요 크크크
고스트
22/01/06 00:45
수정 아이콘
구형은 빌려서 했는데... 세팅 진짜 끔찍하더군요
아케이드
22/01/06 01:20
수정 아이콘
구형은 정말 끔찍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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