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시판
:: 이전 게시판
|
- 스포츠/연예 관련글을 올리는 게시판입니다.
통합규정 1.3 이용안내 인용"Pgr은 '명문화된 삭제규정'이 반드시 필요하지 않은 분을 환영합니다.법 없이도 사는 사람, 남에게 상처를 주지 않으면서 같이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 25/02/04 02:55
솔직히 중국이 저 난리 피우니깐 한국이 숙이고 가는거죠 뭐 반대 상황이었으면 절대 철회 안했을겁니다
그러니 커제는 억울할거 전혀 없다 솔까 막 경기도 다 이긴 경기 반칙패도 아니고 거의 지는 경기 반칙패당한거라
+ 25/02/03 22:12
이 룰이 당장 프로기사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룰이였다고 합니다.
조혜연 9단기사 예기를 따르면 “당장 프로기사들 사이에서도 의견이 분분한데, 룰 규정 개정에 있어서는 하나 하나 최소한 프로기사총회 차원의 인준을 받았어야 하지 않냐, 바뀐 한국의 바둑룰은 종전의 유연한 규칙에 비해 파격적이고 급진적인 만큼, 심판위원회가 바꾸고 프로기사에게 공지 몇 줄로 강요하기보다는 하나 하나 바뀌는 부분을 논의하고 유예 및 적응기간을 둬 타당성을 충분히 검증하는 과정이 필요해보인다” 뭔가 너무 대충 만들고 엄격하게 적용하여 생긴 참사라고 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 25/02/03 22:15
"규정 제정을 위해 중국, 일본 등과 적극 협의해 나가겠다"고 예기했으니 우선 반칙패만 삭제하고 벌점이나 이런 부분은 협의로 정하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 25/02/03 22:17
딥시크한테 이번 건을 물어보니 커제한테 3년 징계를 내려야 한다는 답변이 나왔다죠.
중국 AI에 물어도 현 중국여론과는 정반대 입장이 나오는 상황이라면 그정도로 지금 중국이 억지를 쓰고 있다고 보는게 맞죠. 룰에 대해 어느정도 개선점이 있는 것은 맞지만, 룰에 그런 개선점이 있다고 해서 커제의 잘못이 정당화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 25/02/03 22:24
이게 왜 한국이 욕먹어야 되는지 이해 불가네요. 그냥 중국 하고 싶은데로 다 하라고 하죠 뭐. 룰도 그냥 중국 꺼 쓰고 한국 바둑은 그냥 중국 따까리나 하면 되겠네요.
+ 25/02/03 23:09
https://youtu.be/ScYGxiBw6Cw?t=233 (3:40초부터)
오늘 프로연우 유튜브에서 이야기를 한 내용인데요. 항저우 아시안게임 직전에 중국의 일방적인 룰 변경 통보가 있었는데도 한국은 별말없이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그 당시 새로이 적용된 룰 중 하나가 "바둑돌을 올려 놓은 손으로 초시계를 눌러야 한다" 인데, 대회가 닥쳐서 통보받았는데도 한국팀은 이걸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연습을 해서 적응 후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갔다고 하죠. 룰을 어기지 않기 위해서 한손에 손수건을 쥐고 다른 손으로만 바둑돌도 놓고 초시계도 누르고 하는 연습을 했다고 하네요. 아시안 게임도 중국도 대회 시작이 다 되어서 통보를 하는데, 3개월씩이나 여유를 줬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에야 와서 이의를 제기하는 건 적반하장이죠. 오죽했으면 중국 변호사도 그런 여론 한가운데에서도 중국 기사들은 한국 룰을 지킬 생각이 없는 것 같았다고 일침을 놨겠습니까.
+ 25/02/03 23:18
저도 이 댓글 보기 전까진
안타깝긴 한데 내가 나서서 쉴드 쳐주긴 힘들겠.... 이 정도의 스탠스였는데 이게 처음이 아니면 또 다시 생각해볼 여지가 있는 것 같네요
+ 25/02/03 23:35
바꾸더라도 1,2년은 해 보고 바꾸든지 해야지 중국 앞에 깨갱한 꼴 밖에 안 되고 말았네요.
잘못은 커제가 했는데 이리 금방 되돌릴 거면 커제만 억울하네, 한국 기원이 전적으로 잘못했네 하는 말만 나올 뿐이죠. 방귀 뀌고 성내면 들어줘야 하는 건지 참.
|